모든 일상의 기록


시간은 계속해서 흐르는데 변하지 않는 것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언제까지나 영원할 거라 믿었던 뜨거운 사랑마저도, 조금만 소홀해지면 쉽게 변하는 것이 또 사랑인 것 같습니다.

권태기라고 하면 사실 보통 부부 사이가 소원해지는 시기를 말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연인 사이에서도 권태기는 존재합니다.


특별하게 달라진 것은 없는데도 불구하고 어제보다 덜 뜨거워지는 마음, 평소와 같은 행동에도 괜히 짜증이 나고 별 것 아닌 말에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권태기가 아닐까요?


누군가는 말합니다. 자신은 권태기를 한 번도 겪어본 적이 없다며 호언장담을 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알아볼 권태기 신호들은 여러분들도 한 번쯤 겪어 봤을 이야기입니다. 권태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나와 상대방의 관계가 권태기인지 알아차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작은 변화에서 시작되는 권태기 신호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연인과의 대화가 점점 짧아진다. 권태기 신호 중 하나입니다. 

쉴 새 없이 이어지던 대화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뚝 뚝 끊기게 됩니다. 질문을 던져도 돌아오는 대답은 아주 짧거나 성의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고민이 생기며 대화가 즐겁지 않습니다. 매일 같은 말만 반복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매일 이 이야기인가.."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권태기 신호로 느리게 가는 시간이 있습니다.

연애 초기에는 시간이 엄청 빨리 흘러갑니다. 방금 만난 것 같은데 어느덧 시계가 새벽을 가리킬 때가 많았습니다. 또 그렇게 몇 개월이 눈 깜짝 할 사이에 지나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분명 같은 사람과 함께 있는데 "왜 이렇게 시간이 안 가?"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데이트가 지루하고 지겨워지는 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영화 시작을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 길게 느껴지고, 함께 걷는 길거리도 오늘따라 남달리 멀리 느껴집니다. 집에 간다고 해도 뭔가 할 일이 있는 것도 아닌데 헤어질 시간만을 기다리고 있진 않는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점을 콕콕 찝어내는 것 또한 권태기 신호입니다.

상대방이 특별하게 변한 것도 없는데, 하는 말이나 행동이 갑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연애 초기에는 귀엽게 보이던 어설픈 젓가락질도 이제는 눈살이 찌푸려지고, 독특한 패션도 언제부턴가 촌스럽게 느껴지며 바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이 순간이 바로 권태기가 당신을 찾아온 것입니다.


서슴없었던 스킨십이 이제는 하기 싫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다거나 굳이 이런 곳에서 해야 하나와 같은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세상에 둘만 존재하는 것 처럼 주변의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않고 서슴없이 했던 스킨십이 갑자기 낯설게 다가오는 때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싫고 공개적인 장소라서 싫고 인적이 드문 곳 마저도 싫어질 수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해봐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왜 갑자기 이럴까 고민이 들게 되지만 정답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권태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원인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권태기 신호는 함께 하던 일을 혼자 하게 됩니다.

항상 연인과 함께 영화를 보고, 전시회나 공연 심지어 장을 보러 가도 연인과 함께 했던 당신은 언제부턴가 혼자 하는 것이 편해질 시기가 오게 됩니다. 일상을 함께 보내기 위해 시작한 관계가 일상을 공유하지 않게 된다면 두 사람 사이를 재정비 할 시간이 다가온 것입니다. 언제부터 혼자 하게 됐는지 또 어떤 것들을 혼자서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조금씩 거슬러 올라가보면 변화가 시작된 시점이 보일 것입니다.


권태기에 빠졌다고 해서 무조건 헤어져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사람의 단점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장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오랜 시간 지속하다보면 대화 소재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는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함께 시도해보며 새로운 것에 대하여 도전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선한 감정을 불러 올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적, 권태기에 지지말고 연인과 함께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