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상의 기록

사람의 마음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럭비공 보다도 더 예측불가합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이 마음 속으로 들어와 떠나지 않는가 하면, 오래 알아온 친구에게도 사랑이 싹트며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음은 언제나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는 신호,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신호를 우리에게 보냅니다. 


특히나 당신이 친구와 사랑에 빠졌다면 더욱 알아채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친구가 연인으로 느껴지는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심심할 때 자꾸 그 친구가 생각이 납니다. 약속 없는 주말에 마땅히 나갈 곳은 없고 집에 있자니 심심하고 누군가와 대화를 원하지만 아무하고나 하고 싶지 않은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말을 걸면 심심할 때만 찾냐며 서운한 맘을 보이기도 하지만 항상 반갑게 답장을 건네는 그 친구에게 당신도 모르게 마음을 빼앗겼을지도 모릅니다. 오래 이동하는 버스 안이나 시간이 남았을 때, 그 친구를 찾고 있다면 당신의 마음은 이미 방향을 정한 것일지 모릅니다.


아무 느낌 없던 스킨십이 두근거리기 시작합니다. 친구가 연인으로 느껴지는 신호 중 하나입니다. 웃음이 터졌을 때 옆 사람을 터치하며 웃는다던지, 반갑게 인사할 때 팔을 툭 치거나 어깨동무를 하는 무심하지만 친밀함을 표현하는 행동들은 당신과 그 친구 사이에 일상적이던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그 친구의 손길에 닿으면 짜릿한 전기가 오는 것 같다면 당신 신체의 변화를 주목하도록 합시다. 평소와 다르게 심장박동이 빨라지지 않는지, 괜히 얼굴이 붉어지는 것은 아닌지, 눈을 마주치기가 힘들어지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SNS에 그 친구와 함께한 일상들로 가득찹니다. SNS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자신의 SNS 게시물들을 살펴보면서 유독 한 사람과 함께 한 흔적들이 많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친구가 연인으로 느껴지는 신호입니다.


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 함께 있는 그 친구가 신경쓰이게 됩니다. 그냥 단지 친구일 뿐인데, 다른 이성친구와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질투가 나고 심기가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 친구의 옆자리에 자신이 있길 원한다면 이뉴는 단 하나 뿐입니다.


지금까지 친구가 연인으로 느껴지는 신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간관계는 고정된 것이 아닙니다. 한 순간에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있고 다른 순간에는 원수보다 못한 사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관계가 변하는 그 순간을 알아 챌 수만 있다면, 당신은 사랑과 사람 모두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외로 하나더 살펴봅시다. 주제는 당신의 연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입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 파악하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에 빠진 사람은 연인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란 어렵습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너의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는 좋은 사람이냐고 물었을 때 망설이지 않고 대답할 수 있도록 당신의 연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판단에 도움이 되는 증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의 연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는 주변 사람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습니다. 연인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사자간의 관계입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좋은 사람이냐는 판단에는 다른 이의 평가가 빠질 수 없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어떤 평을 듣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실수를 했을때 빠르게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도 당신의 연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중요한 것은 실수를 한 후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본인의 실수를 깨닫고 사과하는 모습은 건강한 자아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실수를 알고도 회피하거나 얼버무린다면 실수와는 상관 없이 사람에 대한 실망을 맛보게 됩니다.


나를 배려해주는 행동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연인 관계를 오래도록 지속시키는 원동력 중 하나는 배려입니다. 나보다 연인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은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애정이 기반이 될 때, 자신보다 연인을 생각하는 마음이 행동으로 표출되는 것입니다.


연인과의 다른 점이 있지만 불편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자신과 닮은 사람을 만나 사랑을 시작했다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전혀 다른 모습도 발견하게 됩니다. 평소에 아주 잘맞는 커플이라해도 몇 십년동안 따로 살아온 만큼 다른 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사랑은 서로 맞춰가는 것이라고 하지만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서로가 다른 점이 불편하지 않다면 큰 행운을 쟁취한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조금 더 양보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당신의 연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는 당신을 감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친구나 가족, 직장 동료 등 자신의 주변 지인들에게 거리낌없이 소개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확신을 필요로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당신을 연인이라고 보여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와 함께 길을 걷다가 우연히 친구나 동료를 마주치게 된다면 연인의 행동을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 모습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월은 연애를 가장 많이 시작하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연인에게 충분한 사랑을 주고 배려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의 감정을 우선시 하는 것이 아닌 배려를 통해 아껴주고 보듬어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뜻한 봄날, 사랑하는 남자친구, 그리고 여자친구와 따뜻하게 보내도록 합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