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상의 기록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고 따스한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봄이 찾아오면서 자연스레 얇아지는 옷들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을 겪지 않게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요요현상 없이 힘들게 다이어트를 한 몸매를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날씬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은 어떤지 한 번 알아보고 왔으니 천천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1.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미국역학저널에 실린 연구를 보자면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은 비만이 될 가능성이 4.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머니가 항상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 "아침밥 꼭 챙겨 먹어라"는 말이 갑자기 와닿습니다.


2. 많이 움직인다.

날씬한 사람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적고 전화를 받을 때도 서성이거나 계단을 이용하며 잠시도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이 움직이는 사람은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하루에 2000칼로리나 더 소모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조금씩이라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물을 자주 마신다.

미국 버지니아공과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식사 전에 두 잔의 물을 마시는 사람들은 음식을 적게 먹게 되고,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3개월 안에 체지방을 30%나 더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스나 탄산음료 대신에 물을 먹는 것으로 1년 내에 몸무게를 약 6kg 정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날씬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이었습니다.


4. 걱정을 하지 않는다.

스트레스와 비만간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가 많이 있습니다.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은 많이 먹게 되고 복부비만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이나 충분한 수면과 자극제나 술을 피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이고 이로 인한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바로 풀어주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통곡물을 먹는다.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를 보면 통곡물을 많이 먹는 중년 여성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훨씬 날씬하고 건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미나 통곡물 빵 등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6. 식사에만 집중한다.

TV를 보면서 밥을 먹게 되면 40%의 칼로리를 더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곱빼기로 식사를 주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날씬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은 다른 곳에 신경을 쓰지 않고 식사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식사를 할 때에는 밥 먹는 것에만 집중하도록 합시다.


7. 밤 8시 이후로는 먹지 않는다.

일찍 저녁식사를 마치는 것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우리 몸이 잠자기를 원할 때 간식을 먹으면 체중이 급격히 불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야식은 금물입니다. 일찍 저녁을 해결하고 그 뒤로는 참도록 합시다.


8. 충분히 잠을 잔다.

성인들의 경우 평균 7시간 30분 정도는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사람들은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일찍 잠들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봄은 연애의 계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뜻해진 봄 날씨에 연인의 손을 잡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데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더 이뻐 보이고 싶은 마음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고 많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가장 큰 적은 미루는 것입니다. 연애를 막 시작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시다면 그걸 동기부여로 삼고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날씬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을 보고 한 번 실천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봄 날에 이쁜 모습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